if 구문
스위프트의 if 구문은 조건의 값이 꼭 Bool 타입이어야 함
if 구문 기본 구현
var numA: Int = 10
var numB: Int = 101
if numA > numB {
print("numA가 더 커요")
} else {
print("numB가 터 커요")
}
// numB가 더 커요
else if 구문은 개수에 상관없이 작성이 가능
else 블럭은 없어도 가능
먼저 else if 블럭의 조건이 맞으면, 블럭 내부의 코드를 실행 후 조건문 탈출
그 뒤에 ele if 블럭의 조건이 맞아도 실행 안됨
(else if 블럭 내의 조건을 소괄호를 묶는건 선택사항)
var numA: Int = 10
var numB: Int = 101
if numA == numB {
print("numA와 numB의 값이 같아요")
} else if numB > numA {
print("numB가 numA보다 크다")
} else if numB == 101 {
print("numB의 숫자는 101이다.")
}
// 두 번째 else if 블럭이 참이고, 세 번째 else if 블럭도 참
// 두 번째 블럭 조건이 먼저니까 이거 실행하고 조건문 탈출
// numB가 numA보다 크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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