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OS/Swift

흐름 제어 (if 구문)

밤새는 탐험가89 2024. 1. 10. 11:37

 

if 구문

스위프트의 if 구문은 조건의 값이 꼭 Bool 타입이어야 함 

 

if 구문 기본 구현

var numA: Int = 10
var numB: Int = 101

if numA > numB {
    print("numA가 더 커요")
} else {
    print("numB가 터 커요")
}

// numB가 더 커요

 

 

 

 

else if 구문은 개수에 상관없이 작성이 가능

else 블럭은 없어도 가능

 

먼저 else if 블럭의 조건이 맞으면, 블럭 내부의 코드를 실행 후 조건문 탈출

그 뒤에 ele if 블럭의 조건이 맞아도 실행 안됨

(else if 블럭 내의 조건을 소괄호를 묶는건 선택사항)

var numA: Int = 10
var numB: Int = 101

if numA == numB {
    print("numA와 numB의 값이 같아요")
} else if numB > numA {
    print("numB가 numA보다 크다")
} else if numB == 101 {
    print("numB의 숫자는 101이다.")
}

// 두 번째 else if 블럭이 참이고, 세 번째 else if 블럭도 참
// 두 번째 블럭 조건이 먼저니까 이거 실행하고 조건문 탈출 
// numB가 numA보다 크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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